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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기초 27편 _ JAVA 자바 코딩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Object-Oriented Programming)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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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기초 27편 _ JAVA 자바 코딩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Object-Oriented Programming)

모르는게 없는 지식인 2023. 6. 6. 2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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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설명해 드릴 개념은 "JAVA 코딩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입니다.

 

아래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이해하기 위한 자바 코드 예제입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현실 세계의 개념과 객체를 모델링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방법론입니다.

 

자바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는 언어로, 클래스와 객체를 사용하여 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제를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리가 동물을 모델링 하고 싶다고 가정해 봅시다.

 

동물은 속성과 행동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자바로 구현해 보겠습니다.

 

// 동물 클래스 정의

public class Animal {

       // 속성
       private String name;
       private int age;

       // 생성자
       public Animal(String name, int age) {
              this.name = name;
              this.age = age;
       }

        // 행동
        public void speak() {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저는 " + name + "이고, " + age + "살입니다.");
        }
}

// 메인 클래스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Animal 객체 생성
              Animal animal = new Animal("멍멍이", 3);

               // 행동 실행
               animal.speak();
       }
}

 

위의 코드에서 Animal 클래스는 동물의 속성인 name과 age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성자를 통해 name과 age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speak() 메서드는 동물이 말하는 행동을 나타내며 동물의 이름과 나이를 출력합니다.

 

 

Main 클래스에서는 Animal 객체를 생성하고 speak() 메서드를 호출하여 동물의 정보를 출력합니다.

 

이 예제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을 보여줍니다.

 

클래스는 객체의 구조를 정의하고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로 실제로 메모리에 할당되는 것입니다.

 

객체는 클래스에 정의된 속성과 메서드를 가지며 이를 통해 객체의 상태와 동작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 예제에서는 동물을 모델링했지만,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실제 세계의 다양한 개념과 객체를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객체는 각각의 특성을 가지고 있고, 다른 객체와 상호작용하며 복잡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코드의 재사용성, 유지보수성, 확장성 등을 향상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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